활동마당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활동비 지원 및 자치공간 개방 관련 면담 보고
  • 일반회원
  • 관리자
  • 2021.05.07
  • 4695




 

안녕하십니까 제38대 동아리연합회 '동고동락'입니다.
동아리연합회장은 지난 23일 학생인재개발처장, 학생지원팀과 면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치공간이 개방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동아리 활동의 어려움을 인지하고 동아리연합회 연대정책국은 가이드라인을 제작, 이를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에서 결의하여 요구안을 전달하였습니다. 
(사진 참고)

학교 측은 이를 일부 수용하였으며, 관련 면담에 대한 결과 보고드립니다.
*1단계와 관련한 경우는 이번 면담에서 논의되지 않았으며 추후 면담 진행할 예정임을 보고드립니다.
**오프라인 활동 가능 인원은 반드시 국가의 방역지침을 따라야 함을 공지드립니다.

① 교비 지원
교비 지원의 경우, 1.5단계와 2단계  시에 서약서 작성 및 방역 지침 준수 하에 교비 지원이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모든 행사들은 기존과 같이 동아리연합회 및 학생지원팀을 경유해야 함을 공지드립니다. 
사전 공지 없이 진행되는 행사들에 대해서는 활동비 지원이 불가할 수 있음을 공지드립니다.

② 자치공간
자치공간 개방의 경우, 1.5단계 시 국제학사에 있는 동아리연합회 세미나실 2개의 공간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단, 이용 시에 동아리연합회의 가이드라인을 반드시 준수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③ 운동장
운동장의 경우, 책임 부처인 행정지원처와의 논의가 추가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이와 관련된 논의는 학생인재개발처에서 진행해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방역 상의 이유와 대부분의 대학교에서 운동장을 폐쇄하고 있기에 이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아리연합회에서는 서울시의 방역 가이드에 따라 총관리자를 동아리 회장으로 설정해 요구해놓은 상태입니다. 추가적으로 농구장의 보수도 요청하였습니다.
*현재 운동장을 개방 중인 학교들은 이를 관리하는 담당자가 존재하며 학생이 담당 관리자인 경우 학교에서 근로장학금을 받는 학생들로 자체적인 관리자가 아닌 근로장학금을 받고 일을 하는 학생들로 확인됩니다. 

④ 대회
모든 대회 참여에 대한 것은 동아리에서 판단하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다만, 대회 참여 전에 분과위원장을 통해 해당 대회 내용을 보내주시고 가능 여부를 확인받으시길 바랍니다. 
진행 전에는 기존과 같이 동아리연합회 및 학생지원팀을 경유해야 함을 공지드립니다. 

제38대 동아리연합회 동고동락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더 나은 동아리 활동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질문은 분과위원장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입력
활동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