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마당

자주 묻는 질문(FAQ)
  • 일반회원
  • 관리자
  • 2021.07.18
  • 2765

 

1. 신규 및 가인준 동아리 등록 안내

신규 등록 공고는 매년 2학기 개강 이후에 열립니다.
①1년 이상 활동을 지속해왔으며 이를 증명할 수 있고,
②활동 목적과 내용이 기존 중앙동아리와 유사하지 않고,
③서로 다른 3개 이상의 단과대학·독립학부에 소속된 15인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시는 소모임은 신규 등록 기간 때 구비 서류를 갖추어 동아리연합회실을 방문하셔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접수된 신규 등록의 건은 분과위원회,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에서 가결되면 가인준 자격을 얻으며 부결되었을 경우, 해당 소모임은 2년간 신규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1년 후 동일한 과정을 거쳐 최종 가결되면 중앙동아리 자격을 얻게됩니다.

 

2. 동아리방 도어락 고장 문제

1) 건전지의 문제가 아닌 것이 확실하다면 소속 분과위원장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한국외대 동아리연합회'로 연락 후 도어락 수리 기사를 부른다. 
2) 해당 동아리 자체 재원으로 선결제 후 카드영수증(매출전표)을 발급받는다.
3) 발급 받은 영수증을 A4 용지에 겹치지않게 붙이고 환급받을 계좌의 계좌주 성함, 연락처, 은행 및 계좌번호를 적어 동아리연합회실로 제출한다.
- 도어락 수리의 경우 교비가 아닌 동아리연합회 자치회비로 지원되기 때문에 학기 말에 일괄적으로 입금됩니다.
- 경고 징계를 받은 중앙동아리는 징계 기간 동안 자치회비 지원을 받지 못합니다.
-> 동아리연합회 자치회비 환수로, 2023년도 1학기에는 지원이 불가하여 동아리에서 자체적으로 수리해야합니다.

 

3. 동방 전등/에어컨*히터/와이파이 문제

 

1) 동아리방 전등이 고장났을 때
-교내 전기 담당 부서(TEL. 02-2173-2195)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2) 동아리방 에어컨, 히터가 고장났을 때
-1년에 한번, 각 건물별로 에어컨 및 히터 청소가 진행됩니다. 이에 대한 안내는 청소가 진행되기 전, 동아리 대표자분들을 통해 공지됩니다.
-그 이외의 시기에 고장이 났을 경우 학교 시설관리팀(TEL. 02-2173-2193)에 개별적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3) 동아리방 Wi-Fi가 잘 안돼요!
와이파이는 학교 공공 와이파이를 사용하거나 동아리가 자체적으로 공유기를 구매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문제로 와이파이가 잘 안 잡힌다면 교내 네트워크 담당 부서(TEL. 02-2173-2239)로 연락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4. 그 외 동방 문제 해결

 

1) 대형 폐기물이 생겼을 때
-국제학사 옆(법학관 뒤) 쓰레기장에 계신 담당자분께 폐기 물품을 확인받아 투기할 날짜를 안내받은 후, 폐기 물품을 동아리방에서 보관하고 있다가 해당 날짜에 투기해주시면 됩니다.

2) 동아리방 리모델링을 하고싶을 때(못질, 도배 등)
-소속 분과위원장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한국외대 동아리연합회'로 연락주세요.

3) 동아리방 창문 블라인드를 수리하고싶을 때
-동아리연합회의 지원 대상이 아니므로 해당 동아리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하셔야합니다.